을왕리 치킨맛집 “딱조아 치킨 호프” 재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겨울바다 구경하고 싶어서 친구랑 드라이브 겸 인천 영종도 을왕리해수욕장에 다녀왔습니다.
오랜만에 드라이브라 너무 기분이 좋더라구요~
전날에 눈이 와서 걱정을 했지만 그래도 도로에 눈이 많이 녹아서 운전에는 문제 없었습니다. 근데 이 날 바람이 엄~청 쎄서 걱정이 되었지만 우선 출발을 했습니다.
수원에서 인천까지 1시간!!
을왕리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조개구이, 조개찜을 많이 생각을 하실텐데요. 조개요리 말고 치킨도 맛있다는 사실~ㅎㅎ조개구이를 먹을 지, 치킨을 먹을 지 고민을 했지만 지난번에 다녀온 치킨이 더 먹고 싶어서 "딱조아 치킨호프"집을 다녀왔습니다.
딱조아 치킨 호프
분위기는 옛날 호프집 느낌이 났었는데 개인적으로 이런 분위기를 너무 좋아해서 더 좋았습니다.
토요일 점심으로 먹으러 간거라서 손님은 없었어요.
딱조아 치킨 호프에는 치킨만 파는게 아니라 다양한 안주거리들도 같이 시킬 수 있어서 1차가 조개구이 계획이 있으시다면 2차로 오기 딱 좋을 거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메뉴
저는 친구랑 여기가 두번째 방문입니다.
처음에 와서 시켰던 메뉴 그대로 똑.같.이 시켰습니다.
바로 후라이드반, 양념반 그리고 닭발까지!! 제가 요즘 논알콜데이를 하고 있어서 술 대신 콜라를 마셨습니다.^^ 생맥주의 유혹을 이겨냈습니다!! 대단해!!! 나란녀석
![](https://t1.daumcdn.net/keditor/emoticon/friends1/large/006.gif)
딱조아 치킨호프 집에 과자가 진짜 바삭해요!! 오래 묵히거나 오래된 과자면 눅눅한거 아시죠?? 절대! 네버 눅눅하지 않습니다. 너무 바삭해요ㅜㅜ
그리고 저 양배추샐러드?는 입맛을 땡기게 하는 매력적인 맛이에요!! 다들 아시는 그 맛입니다 ^6^
딱조아 치킨의 닭발입니다.
이 닭발이 진짜 미친 닭발입니다!! 매운거 잘 못드시는 분들도 드실 수 있을 정도의 매콤한? 맛이에요. 물론 완전 안매울 정도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엄청 매운 느낌은 전혀 없습니다. 양념장은 약간 오징어볶음 맛이 났어요. 먹으면 먹을수록 오?오?오징어 볶음??ㅎㅎㅎ 닭발 안좋아하는 친구가..거의 다 먹었어요ㅎㅎ친구는 한식닭발보다 이 닭발이 개인취향이라고 하더라구요~근데 한신닭발과는 전혀 다른 맛입니다!!!
근데 딱조아 치킨호프 가신다면 닭발 같이 드셔보세요. 맥주 안주로 아주 기가 막힙니다! 완전 추천
대망의 주인공 후라이드반, 양념반입니다.
진짜 방금 막 튀겨서 나온거라 바삭함을 바로 느낄 수 있어서 더욱 더 맛있었던 거 같아요. 그리고 튀김옷도 전혀 두껍지 않고, 기름의 느끼함도 전혀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양념치킨의 소스는 일반 프렌차이즈 양념 치킨의 맛과 살짝 달랐습니다. 어떻게 다른지는 자세하게는 모르겠지만 무언가가 특이하게 다름이 느껴졌습니다. 후라이드 양념 모두모두 합격!!
후기
두번째 방문이였지만 역시는 역시입니다. 정말 방금 튀김이여서 맛있었던 건지. 분위기가 좋아서 더 맛있게 느껴졌던 건지. 그냥 치킨이라 맛있었던건지 잘 모르겠지만 완벽한 점심식사였습니다.ㅎㅎ
을왕리에 오셔서 조개구이가 안땡긴다면 치킨도 찬성합니다! 그리고 주변에 숙소들이 많더라구요. 숙소에서 2차 3차로 안주 사가기에도 딱! 좋을 거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