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정보

[수원사람] 코로나19 확진자 비대면 진료로 약처방 받기

안녕하세요. 소심한돼지둘입니다.

최근 확진자가 60만명이 넘어가면서 주변에 확진자가 한명씩은 있으실겁니다. 가족, 친구, 직장동료, 주변 지인들 중에서도 많이들 발생하고 있는데요. 최근에 저의 친오빠도 확진판정을 받고 오늘 격리해제를 하게되었습니다. 병원에서 검사를 진행하게 되서 다행히 검사를 받으면서 약처방도 따로 받았는데요. 중간에 약 복용을 다해서 처방을 받아야하는 상황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할지 여기저기 검색하던 중에 비대면 진료가 가능한 병원들을 찾아보게 되었는데요.

여러분께 알려드리면 좋겠다는 생각에 오늘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부족한 내용일 수있지만 참고해주세요.

 

출처: 수원시청

수원시청 사이트에 들어가면 "오미크론 대응체계 전환"에 자세하게 내용들을 찾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수원에 있는 장안구, 권선구, 팔달구, 영통구 구분이 나눠져서 쉽게 보실 수있습니다. 주말에도 가능한 병원이 있으니까 같이 참고해주세요.

수원 - 장안구

출처: 수원시청
출처: 수원시청

수원 - 권선구

출처: 수원시청
출처: 수원시청

수원 - 팔달구

출처: 수원시청
출처: 수원시청

수원 - 영통구

출처: 수원시청
출처: 수원시청
출처: 수원시청

우선은 목록에 있는 병원들 중에 집앞에 가장 가까운 병원을 선택해 전화를 합니다. 전화를 하게 되면 병원에서 몇 분뒤에 다시 연락을 드릴테니 그때 진료를 보시면 된다고 알려주시는데요. 저희는 30분 뒤에 비대면 진료를 볼 수 있었습니다. 진찰료는 무료이니 부담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진료를 보면서 약처방을 받을 약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희 집 주변에는 약국이 많아서 오빠가 한곳을 지정했고 제가 받으러 갔다왔습니다.

비대면 진료를 다 마치고 거의 바로 출발했던 거 같아요. 걸어서 3분 정도 거리에 있는 약국으로 지정을 해놔서 갔는데 아직 병원에서 약처방이 내려온게 없다고 하더라구요.ㅎㅎ 그래서 바로 위에 병원이여서 진찰받은 곳에 올라가 직접 약 처방전을 받고 약국으로 가서 약을 받아올 수 있었습니다. 약제비도 무료입니다.

미리미리 대비하면 좋으니 주변에 비대면 진료가 가능한 병원 한번 알아보세요.^^

 

야간 진료가 가능한 의료기관

출처: 수원시청

 

참고로 야간과 주말, 공휴일에도 진료가 가능한 병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