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순이 활동/요리&베이킹

간단 베이킹 추천, 초코땅콩쿠키만들기 / 집순이프로젝트

오늘 집에 있는데 잡생각이 너무 많이 드는거에요 ㅠ
그래서 베이킹을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오늘 도전한 메뉴는 초코땅콩쿠키!!


[준비물]

버터 100g
슈가파우더 30g
박력분 138g
핫초코 가루
설탕 42g
계란 노른자 1개
땅콩


1. 버터를 녹여줍니다!
오늘은 실온에 한시간 놔뒀어요.
처음에 잘 잘라지는 것 같더니 ㅠㅠㅠㅠ
잘 안 녹아서 결국 중탕 했습니다 😂
확실히 실온에 놔두는게 낫긴 나은 것 같아요.

너무 많이 녹아버렸나요?! ㅋㅋㅋㅋ 여튼 다음은!

2. 설탕과 슈가파우더를 넣고 저어줍니다!

3. 노른자 한개를 넣고 또 열심히 젓기!

4. 박력분 넣고 젓기!

그럼 이렇게 꾸덕꾸덕해지는데용!

5. 핫초코 가루를 넣고 섞어줘용!
이때부터는 비닐장갑 끼고 손으로 해줬어요~
그게 훨씬 빠르더라구요 👍👍
핫초코 가루는 색깔이 제가 맘에 들때까지 넣어줬어요.
한봉지에 30g이었는데, 반정도 넣어줬으니 15g정도
넣은 것 같네요!!

어느정도 잘 섞였으면..!!

6. 땅콩가루 넣기!!
땅콩은 칼 뒷면으로 부셔줬습니다 ㅎㅎㅎㅎ

잘 뭉쳐졌으면!

7. 모양을 만들어서 냉동실에서 1시간 휴지!!

8. 1시간의 휴지가 끝나고 나면 이뿌게 잘라줍니다😍
좀 이뿌게 잘 자른 것 같아요 >_< 헤헷

9. 180도에서 15분 예열시켜둔 오븐에서,
180도로 15분 구워줍니다!

[완성]

오오 좀 잘 된 것 같지 않나요~?!?!
땅콩 넣기를 잘한 것 같아요!! 안 넣었으면 살짝 생긴게 마음에 안 들었을 것 같네용 ㅎㅎ

맛도 완전 굿!!!
지난 번에 제가 코코넛롱쿠기 만들었잖아요!
https://timidpig2.tistory.com/m/23

코코넛롱 쿠키 만들기, 간단 베이킹 / 집순이는 오늘도 베이킹을~~

어제도 너무너무너무 심심해서 뭐할까 하다가 지난 번에 코코넛로쉐 만들고 남은 코코넛롱이 생각났어용! 코코넛롱을 사용해서 만들 수 있는 걸 찾아보다가 간단해보이는 걸 발견했습니다😋

timidpig2.tistory.com

이거용!
엄빠가 이것보다 맛있다고 하셨어요.
근데 사실 이건 갠취라서 사람마다 다를 것 같아요~~
땅콩이 들어가서 고소하기두 하고
달긴 단데 맛있게 달다고 하셨어요 ♥️
저도 먹었는데 아주 맘에 들었습니다.

간단하기도 해서 선물용으로도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다들 도전해보세요~
베이킹 하고 나니까 기분도 좋아졌네요 🥳

풀영상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용!!
https://youtu.be/7HLqURUzBf0

 

댓글